계룡건설은 고덕 리슈빌 파크뷰 모델하우스를 오는 26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파트 규모는 지하 1층 ~ 지상 20층, 11개동, 총 730세대며 전 세대가 전용 84㎡ 단일 면적이다. 타입에 따른 규모는 ▲84A타입 305세대 ▲84B타입 160세대 ▲84C타입 145세대 ▲84D타입 60세대 ▲84E타입 60세대다.

▲ 고덕 리슈빌 파크뷰 조감도

▶ 올해 고덕신도시 2단계 개발 원년, 아파트 및 예술의 전당 착공

고덕신도시는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지제동, 고덕면 일원 1,342만㎡ 면적에 조성되는 신도시다. 앞으로 5만9000세대 이상의 주택과 14만 명 이상의 인구가 계획되어 있는 곳으로 규모 면에서는 판교신도시(892만㎡)보다 1.5배 이상 크다.

고덕신도시 개발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됐으며 총 3개 단계로 나눠 개발된다. 먼저 1단계는 서정리 역세권을 중심으로 한 개발이다. 이곳에는 상업과 복합여객터미널 등이 들어선다. 2단계는 행정타운 중심 개발로 평택시청 등의 행정기관이 이전하는 것은 물론 중앙공원, 수변공원 등의 녹지공간과 상업 및 업무 기능 활성화 개발이 계획돼 있다. 실제 사업지 인근으로 평화예술의 전당과 평택박물관, 중앙도서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그리고 3단계는 국제교류단지 중심 개발이 예정돼 있다.

특히 올해는 2단계 구간의 개발이 본격화된다. 주택의 경우는 지난 5월 A40블록 공급을 시작으로 A45블록(고덕 리슈빌 파크뷰) 등이 분양된다. 그리고 앞서 밝힌 평화예술의 전당도 올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간다. 평화예술의 전당은 대극장과 소극장으로 구성되며 좌석수는 1600석 규모로 수도권 남부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짓는다.

▶ A45블록, 고덕신도시 內 최고 입지로 평가

고덕 리슈빌 파크뷰가 나올 A45블록은 고덕신도시 내에서 최고 입지로 평가받는 곳이다. 고덕신도시 중앙공원과 문화예술 공연장,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등을 모두 걸어서 이용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이다.

단지 인근으로 저류지와 서정리천이 위치해 있다. 그리고 고덕신도시 중앙공원이라고 할 수 있는 함박산 중앙공원과 근린공원도 단지에서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저류지와 서정리천 주변은 수변공원으로 개발이 예정된 상태다.

또한 평택 문화예술을 책임질 공연장(평화예술의 전당)과 평택박물관, 중앙도서관 등이 들어서며 이곳 역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주출입구라고 할 수 있는 게이트도 단지에서 가깝다.

▲ 고덕 리슈빌 파크뷰 투시도

▶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 4-Bay 설계로 채광 극대화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평면으로 4-Bay(일부 4.5-Bay)로 설계해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한 현관은 워크인 수납장, 주방은 팬트리를 계획해 수납 및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84B?C타입의 경우는 3면 개방형 평면으로 서비스 면적을 최대화했다.

단지 내 세대의 주차를 100% 지하로 할 수 있게 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또한 택배 차량의 지하 이동 편리를 위해 지하주차장 높이도 확보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며 특히 단지 주 출입구와 인접해 맘스스테이션이 설치된다. 여기에 입주민을 위한 주민 카페도 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미세 먼지 저감과 단지 내 범죄 예방을 위한 설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세대 내에는 미세먼지를 걸러 주는 미세먼지 방진 망을 설치하며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된다. 범죄 예방을 위한 환경설계(CPTED)도 인증 예정이다. 범죄예방 환경 설계란 사전에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건물의 구조와 동선, 가로등 및 CCTV의 배치 하나까지도 안전을 고려해 설계한 것을 말한다.

분양 일정은 오는 7월 30일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8월 1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8월 7일 발표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평택 비전사거리 인근(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2)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자연 친화적인 주거환경을 원하는 수요자가 늘어나면서 수변에 위치한 단지가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다."며, "평택에서도 소사벌지구의 배다리 저수지가 보이느냐 안보이느냐에 따라 프리미엄은 물론, 분양결과에도 많은 영향을 준 사례가 있었던 만큼, 고덕신도시 내에서 유일하게 수변 조망이 가능한 '고덕 리슈빌 파크뷰'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분양 전부터 뜨거운 상황"이라고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을 전달했다.

한편, 계룡건설은 풍부한 노하우와 높은 기술력, 안정적인 재정을 바탕으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 공공수주액 1위, 전국건설사 시공능력평가 18위, 신용평가등급 A+를 차지하는 등 건설 명가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러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에서 해외사업을 진행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도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