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 ‘wow~여름이다!’ 여름방학체험활동 실시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는 지난 6일 베어스타운 코코몽수영장을 방문해 다솜둥지 만들기 멘토-멘티 여름방학체험활동 ‘wow~여름이다!’를 진행했다.

총 40여 명이 참여한 이번 멘토-멘티 여름방학체험활동은 ‘wow~여름이다!’라는 주제로, 여름방학동안 여가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고 멘토-멘티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번 여름방학체험활동은 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의 수영장 입장권, 항아리손칼국수(안인자 대표)의 점심식사 지원, 영중농협(박종우 조합장)의 간식 후원, 제6230부대 3중대의 자원봉사 등 외부지원 덕택에 더욱 알찬 프로그램이 됐던 것으로 보인다.

다솜둥지 만들기는 지역사회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 멘토 자원봉사자를 1:1로 연결해 학습, 정서, 여가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는 포천시희망복지지원단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북부권역거주 소외이웃들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거주를 지원하고 있다. 북부희망복지센터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을 제보하거나 돕고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031)534-516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