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가 진행한 추석맞이 나눔WEEK ‘희망담은 곳간’ (이하 희망담은 곳간)이 8/30~9/6일간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사무실 앞에서 진행되어 성황리 마무리 되었다.

희망담은 곳간은 라면, 쌀, 김, 햄, 등 생필품을 모아 이웃에게 따뜻하고 풍성한 추석 나눔의 정을 희망담은 곳간에 채우는 시민 나눔운동이다.

광명시 공무원을 비롯한 복지기관 종사자, 일반 참여자 외 슈퍼마켓협동조합(이사장 박재철), 이시스글로벌(대표 문기현), 삶기획(대표 이정희) 기업과 시립한내어린이집(원장 한영수), 시립철산어린이집(원장 권민경), 시립운산어린이집(원장 정경선) 어린이집이 참여하였으며 약 1,100여개의 성품이 모아져 성황리 마무리되었다.

모아진 성품은 추석명절을 외로이 보내는 분들이 이용하는 무료급식소와 저소득 노인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관계자는 “모두가 즐거운 추석명절임에도 불구하고 식사할 곳이 없는 분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는 무료급식소와 홀로 추석 명절을 외로이 보내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희망을 담아 곳간에 채워진 선물을 전달하려한다.”며 말했다.

또한, “라면 한 봉지, 김 한 봉지의 기부가 하나둘 씩 모여 많은 참여자들 덕분에 희망담은 곳간이 풍성해져 성황리 마무리되었다. 참여해준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모두가 행복한 추석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광명희망나기운동부는 추석맞이 나눔WEEK 희망담은 곳간뿐만 아니라, KSPO경륜경정사업본부-명절나기 지원사업, 한국마사회 광명지사-명절맞이 온누리상품권 지원사업, 농협은행 광명시지부,광명농업협동조합-양파지원사업, 시립생명숲어린이집-사랑의나눔박스 전달 등 다양한 추석명절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