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지난 5일 양주시 송암 스페이스센터에서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 약 60여명 을 대상으로, 다문화 소통프로그램 “응답하라 Family 愛(별자리 체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주비행사와 우주의 신비한 현상을 주제로 한 3D영상을 관람하고, 케이블카를 타고 천문대에 올라 별자리에 대한 영상강의를 들은 후 직접 별자리를 관측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고, 특히 별자리에 관심이 많은 아이가 천체망원경을 통해 별자리를 관측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뻤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정숙 센터장은 “건강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지역 내 다양한 가족들과 교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긍정적인 지역공동체 문화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응답하라 Family 愛 ”는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소통하고, 관계를 형성하며,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드론 만들기, 체육활동, 딸기농장체험, 별자리 체험 등 총 12회를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참여자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향후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해, 가족 간 친밀감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