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은희)은 지난 8일 종합운동장 교육장에서 임원, 부장 및 팀장, 신규자, 승진자 등 약 44명이 참석하여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서약식 개최와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서약식은 청렴실천을 다짐하고, 갑질없는 직장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직원 대표로 미래비전부 유혜진과 공공체육부 김승환이 청렴서약 선서를 하였으며, 공단 전 직원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과 청렴의식을 다지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청렴의지를 다짐하는 청렴서약서를 자필로 작성하고, 청렴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다짐했다.

□ 반부패·청렴교육은 청렴전문강사 오필환 박사를 초빙하여, ‘청탁금지법,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및 갑질 방지’의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청렴과 윤리의 중요성, 청탁금지법과 공익신고 및 사회적 인권문제, 주요 유형별 갑질 판단 기준과 피해 신고 중심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 한편 공단은 공공기관 갑질 근절 방안으로 ‘갑질 발생’사전 예방을 위한 위험진단 실시, 갑질 실태 조사 및 갑질 관련 취업규칙 개정 등 갑질 근절을 위한 조직 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 강은희 이사장은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 청렴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을 하기 위해 청렴을 실천으로 옮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청렴한 마음가짐으로 적극적인 고객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감동하고 안전한 관리공단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