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7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는 2019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 시민성금 6,642,600원을 전달받았다.

본 성금은 작년 12월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광명동굴에서 진행된 ‘2019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행사에 체험부스 운영 시 체험비를 모아 시민성금으로 전달한 것으로 시민들의 체험비 뿐만 아니라, 와인페스티벌 행사에 참가한 참여단체, 기업들의 기부도 함께 진행되었다.

본 전달식에는 광명시 박승원 시장, 와인생산농가 대표 정제민, 여인성,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이상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와인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되고 그 기회를 통해 광명시도 알리고 한국의 와인에 대해서도 알릴 수 있어 의미있게 생각한다. 축제와 더불어서 시민과 참여기업의 기부로 이루어진 만큼 뜻깊게 생각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국와인협회 정제민 회장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광명동굴 와인페스티벌을 통해 한국와인에 대해 알릴 수 있어 감사하다.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신 점 감사드리고, 전달한 성금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 된 성금은 지역 내 저소득 복지사각지대 가정으로 전달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