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4일(금)~5일(토) 양일간 인천 강화군 휴젠리조트에서 사회적경제 네크워크 강화를 위한 ‘2015 금천구 사회적경제 기업가 합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에는 사회적경제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대표와 실무자 등 30명이 참여해 ‘사회적경제와 지역사회’ 특별강의 및 질의응답, 공동화사업 관련 토론회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과의 합동 워크숍을 통해 사회적경제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정책 토론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책무와 실천방안을 모색해 사회적경제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네오누리콤 신성호 대표의 ‘사회적경제 마케팅 역량강화’ 특강에 이어 ‘사회적경제 상호거래 활성화 방안’과 ‘사회적경제 공동화사업 추진’ 등에 대한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역사회에 대한 책무와 실천방안 모색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범 사회적경제 조직의 내실과 협력 강화하기 위한 토론 등이 진행된다.


금천구는 사회적경제 기업가 등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매년 사회적경제 조직 내실화와 협력방안,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탐방을 통한 벤치마킹, 내부거래 활성화를 위한 토론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금천구 사회적경제 조직의 내실화와 네트워킹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더불어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야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마을자치과(☎2627-2027~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원일 기자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