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스피치여왕선발대회가 지난 3월 27일 (금) '세빛섬 2층 빌라드 노체' 에서 열렸다.

이번 스피치여왕대회의 창설 취지는 학벌파괴, 외모지상주의 철폐를 표방하며 오로지 창의력과 실력으로 톡톡 튀는 개성파 MC로서 말을 예쁘게 잘하는 스피치 여왕을 선발하여 MC교육을 무상으로 지도한 후에 방송 분야 전문 진행자로 배출시키겠다는 것이다.

실력 있는 방송진행자를 선발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아나운서, MC모델, 쇼호스트 3개 분야를 동시에 공개모집 오디션을 치렀다

F11과 신사의 품격(심소원회장)에서 주관을 하고 NGO 시민사회 봉사단체인 사랑의 하모니(김성회의장,조현회장) 창립 6주년 기념으로 주최했다.

스피치여왕대회 창시자인 심소원 아나운서는 SBS 공채 아나운서의 출신의 메인 MC로 이번 1회 스피치여왕선발대회를 창안하였고 1대 조직위원장을 맡았다. AURA7 블랙다이아몬드 송진수회장을 홍보위원장으로, 공동조직위원장으로 모델 정승현, 부조직위원장으로 모델 이수아 쇼핑몰CEO를 각각 임명하였다.

대상 수상자와 미스 진 당선인은 아나운서, 쇼호스트 스피치아카데미 3개월 과정 전액 장학생으로 무상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그랑프리 대상 1등 당선자 MBC공채아나운서출신 방송인 이지애 MC에게는 (주)서경 e&c 에서 친환경 전기자동차 1대를 증정하기로 하였고 친환경 제품 모델과 쇼호스트로 선정했다.

대회의 남다른 특전은 앞으로도 2회 대상 수상자 및 미스 진 스피치아카데미 수상자를 전액 장학생으로 선발 교육할 계획이다. 진선미 수상자는 대한민국반려동물영화제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김영언 감독의 반려동물 영화 차기작에 배우로서 활약하게 된다.

다음은 2020 제1회 스피치여왕선발대회 스피치미스 분야ᆞ남녀 전체 아카데미 분야 수상자이다.

차가영(민가영)배우 2개분야 2관왕 수상

미스ㅡ 선 / 아카데미ㅡ 지 당선

박소연 모델MC ㅡ 미스ㅡ 진 당선

고은별아나운서 ㅡ 미스ㅡ 지 당선

(아나운서 특별 공로상 수상)

이수아아나운서 ㅡ미스 ㅡ 미 당선

CEO특별대상 수상(SNS쇼핑몰부문)

윤민영모델MC ㅡ 2개분야 2관왕 수상 (현 박사과정 수학중)

ㅡ미스ㅡ체 / ㅡ 아카데미 ㅡ 덕

 

박세연 쇼호스트 아카데미 진 당선

 

최환민요리사 아카데미분야 미 당선

 

벌써부터 제2회 스피치여왕대회에는 어떤 개성파 실력파 인재들이 지원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