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지식인협회(중앙회장 김종백)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두기 실천 및 국난극복을 위한 정부방침을 따라 2020년 상반기 신지식인 발굴 선정 공고 신청마감을 5월 20일로 연기하고 인증식은 6월 하순으로 미뤄 진행하는 것으로 발표했다.

선정 분야는 중소기업, 특허, 벤처, 환경, 농업 등 20개 분야에서 창의적 사고와 발상으로 일하는 방법을 혁신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식정보를 공유해 해당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한 신지식인이 대상이다.

한국신지식인협회는 최근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대구경북 캠페인”등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극복하고자 하는 대한민국의 의지를 북돋았으며, 수년째 지식과 정보의 공유가 핵심인 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역인 신지식인을 발굴․선정․육성하고,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을 비롯해 장애인단체와의 자매결연 및 사랑의 쌀 나눔, 자장면봉사, 환경정화 캠페인 등을 실천함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비영리 공익법인 거듭나고 있다.

신청 접수는 5월 20일 오후 6시까지 협회 이메일(sinzi.or.kr) 및 우편으로 가능하며 , 정보습득성, 창조적 적용성, 방법의 혁신성, 가치 창출성, 사회적 공유성, 미래 발전성의 6가지 심사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실사심사, 3차 면접심사를 통해 엄정하게 선발 될 예정이다.

문의: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 사무총국(02-780-1123)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