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군, 인구정책 홍보 책자‘삶이 즐거워지는 양평’발간
 
양평군에서는 지난 21일 인구정책 홍보 책자 ‘삶이 즐거워지는 양평’을 발간했다고 밝혔다.책자는 브로슈어 형태로 양평군 일반적인 현황과 영·유아, 아동,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혜택을 중심으로 생활·문화, 다자녀·다문화, 마을소개 등을 담아, 태어나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양평군민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출산장려금 지원, 아이사랑 놀이터,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온라인스토어 창업 지원 사업, 귀농인 취득세 감면, 양평군 관광지 입장료 할인, 행복택시·버스 운영표 등 양평군민과 양평군 전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이며 특히 관련 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함께 기재해 주민들이 책자 내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책자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에도 게시해 PDF파일로도 받아볼 수 있으며 전입자에게 안내되는 도로명주소 안내문자 발송에 온라인 안내 링크를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상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정보를 알지 못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인구정책 정보를 담아내려고 노력했다”며 “전입예정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관내 공인중개사사무소에도 배부할 예정이며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 사업이나 변동사항을 반영해 하반기에 추가로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