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초등학교(교장 우종수)는 12월 17일(목) 전곡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과 온골유치원 7세반 원생들의 유초연계 공동 수업을 실시하였다.


한파로 꽁꽁 얼어붙은 2015년 12월 17일 오전 9시 50분 전곡초등학교 운동장에 재잘거리는 귀여운 어린이들의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온골유치원 7세반 어린이 33명은 유초연계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1학년 학생들과의 공동 수업에 참여하기 위해 전곡초등학교를 방문했다. 1학년 5개 학급에 온골유치원 어린이 6~7명씩 한 조가 되어 형, 언니들과 함께 즐겁게 수업에 참여했다.

1학년 어린이들은 유치원 동생들이 교실 문을 열고 들어오자 환한 미소로 반겨주었고, 평소보다 더욱 의젓한 모습을 보이며 동생들을 잘 챙겨주었다. 유치원 어린이들은 처음 와 보는 초등학교 모습에 긴장을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초등학교 생활에 기대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이 날 수업은 초등학교 1학년 담임선생님들의 진행으로

(수업시간과 종례시간 체험)와 초등학생과 유치원생들이 서로 초등학교 생활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곡초등학교 학생들은 한층 성장한 마음을 느끼면서 자신의 생활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온골유치원 원생들은 초등학교에 대한 걱정 대신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부푼 꿈을 가지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종인 기자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