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성남의발견전을진행할성남큐브미술관반달갤러리전경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지역 청년작가들의 발굴, 지원하는 <2020 성남의 발견전> 작가 공모를 진행한다. 성남문화재단은 공모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로 독창적인 작품 활동을 펼치는 신진 작가를 발굴해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개인전 <성남의 발견전> 개최 및 작품 매입 등 실질적인 지원으로 작가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공모일(2020. 7. 14)기준 만 45세 이하로 현재 성남시에 주소지를 둔 작가면 지원 가능하며, 접수는 7월 27일(월)부터 8월 7일(금)까지다. 신청서를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snart.or.kr)에서 내려받아 관련 서류와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방문접수는 불가하다. 심사에 필요한 작품 이미지는 5점 내외를 e-mail(cgshin@snart.or.kr)로 따로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공모작가 선정위원회에서 작품의 창의적 발상과 예술성, 예술적 성취도, 작품 활동의 지속성, 향후 발전 가능성을 평가해 오는 8월 17일(월)에 최종 선정작가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작가에게는 오는 11월, <2020 성남의 발견전> 개인전 기회가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전화(031-783-8142 / 성남문화재단 전시기획부)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공모가 지역의 역량 있는 신진 작가를 발굴, 지원해 중진 작가로 성장하는 등용문이 되는 동시에 성남 미술문화 발전과 저변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