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제3회 정책제안 대회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은 오는 8월 29일 ‘제4회 고양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청소년정책 수립 및 프로그램 개발과 2021년 시정 예산에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하기 위하여 기획된 고양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대회 주제는 “청소년 존중, 청소년 행복, 청소년과 함께 성장하는 고양시”로, 고양시청소년재단의 미션을 청소년과 함께 달성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지난 ‘2019년 제3회 고양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제안된 [누르면 나옵니다. - 선배들의 조언자판기]가 2020년 시정예산에 반영되어 ‘마음선물’이라는 별칭으로 화정역 광장에 설치되어 실질적인 정책까지 이어진 우수 사례로 이목을 끌기도 했다.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고양시내 학교에 재학 중인 9~24세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으로 제안을 접수할 수 있다. 예선심사를 거쳐 10개 제안이 본선대회에 진출하게 되며,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고양시청소년재단 공식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된다.

이번 대회는 마두청소년수련관(관장 박준규)에서 주관하며, 대회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https://www.gcyf.or.kr/md/) 공지사항에 게시된 제안서를 작성해 8월 8일까지 메일(madooyouth@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문의: 031-995-9523)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