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8월 11일 일산서구 주엽동 주민 A씨가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밝혔다.

A씨의 감염으로 코로나19에 감염된 고양시민은 118명이 됐다.

A씨는 지난 7일 발열 등 이상증상이 나타나 지난 10일 재 운영하고 있는 고양 안심카 선별진료소에 들러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다음날 11일 확진판정을 받았다. 고양 안심카 선별진료소가 다시 문 열고 첫 확진자 선별사례다.

A씨는 서울 도봉구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둘은 같은 날 확진 판정을 받아 접촉자 확인과 자가격리 대상 분류‧통보 등으로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해 감염증 확산시간을 줄인 사례가 됐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21일까지 주말과 휴일 없이 고양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다시 운영한다.”며 “의심증상이나 코로나19 감염에의 불안을 느끼는 시민 누구나 방문해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민에게 ‘안심’을 드릴 수 있도록 드라이브스루형 선별진료소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덕양구보건소는 A씨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격리병상으로 이송하고, 접촉 가족 3명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 전원 음성판정이 나왔다.

한편, 다시 문 연 ‘고양안심카 선별진료소’는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운영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