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28일(금) 오후 2시, 광명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브랜드케이로봇(공동대표 조성해, 원성연)으로부터 체크패스(CHECK PASS)열화상카메라 2대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에 전달하였다.

본 전달식에는 브랜드케이로봇 원성연 대표, 광명시 박승원 시장, 임오경 국회의원, 김영준 경기도의원, 이형덕 광명시의원,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최효정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복지기관에 우선적으로 열화상카메라가 설치되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귀한 나눔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임오경 국회의원은 “기부라는 것이 마음에 우러나지 못하면 하지 못하는데 이렇게 뜻깊은 나눔을 전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광명시에 지속적인 나눔을 전해주길 기대한다.”고 말을 전했다.

김영준 경기도의원은 “사업을 하시면서 광명시에 큰 나눔을 전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의회에서도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보겠다.”고 전했다.

이형덕 광명시의원은 “광명시에 코로나19 예방에 실직적인 큰 도움을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더욱 성장하여 나눔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브랜드케이로봇 원성연 대표는 “스타트업기업으로서 좋은 취지로 기부를 할 수 있어 큰 영광이다.”며 “전달한 열화상 카메라가 코로나19 방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이번 한 번이 끝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나눔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달받은 열화상카메라는 광명시 관내 복지시설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산종합사회복지관과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 각 1대씩 지원되어 운영 중이다.

한편, ‘코로나19 STOP' 기부릴레이는 기업·단체, 개인, 새터민 가족, 어르신 등 다양한 참여로 범시민 나눔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