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는 9월1일부터 ‘제22회 동작구민 백일장’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매년 야외행사로 개최되던 동작구민 백일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조치에 따라 올해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만 19세(2001,9,1이전 출생자) 이상 *동작구민, *동작문화학교 수강생, *관내 소재 직장인·대학생·대학원생이다. 기성문인이나 지난해 장원 수상자는 참여가 제한된다. 주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반려동물 이야기, *가족여행의 추억, *나의 문화적 가치, *동작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등 5가지 주제 중에 시와 수필부문에 응모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다음달 29일까지 동작문화원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장원, 우수, 가작, 장려 각 부문별 총 30명을 선정해 10월에 발표한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최대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동작구는 미술작품의 읽기와 재구성을 주제로 온라인 문화시민 강좌도 운영한다.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실시되는 이번 강좌는 현대미술 의미읽기와 패러디, 자기만의 감상법 등 12강으로 꾸며진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동작문화원(장승배기로10길42)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조진희 체육문화과장은 “이번 공모전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주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평소 글쓰기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