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명회 표지 시안

(재)평택복지재단이 2016년 공모사업을 개최한다. 올해 공모사업은 전년도에 실시한「시민복지공감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파악한 우수시민생활 아이디어와 연계한 1개사업,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들이 지역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7개 사업 등 총 8개사업 5천 8백만원을 지원하여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소통을 증진하고자 한다.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공재광)은 오는 1월 28일(목) 오후 3시에 팽성복지타운 소강당에서〔2016년 평택복지재단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사회복지관련 기관과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특성화사업개발과 지역 밀착형 복지활성화를 도모하여 관내 사회복지관련 기관들과의 정보공유 ㆍ소통의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2016년 공모사업의 개요, 지원 사업 심사 및 선정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과 사업신청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2016년도 평택복지재단 공모사업〕은 평택시 소재의 사회복지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지정공모 1개사업 8백만원, 자유공모 7개사업 5천만원으로 총 5천 8백만원을 지원하며 지정공모부분에는 시민제안사업 1개 사업을 모집하고 자유공모부분은 지역복지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사업 7개 사업을 선정하여 총 8개의 사업을 지원한다.

특히, 지역사회 복지유관기관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매년 공모사업의 절차와 과정을 효율화하여 참여기관의 편익성을 도모하고 있다. 공모사업 신청자격과 관련 설명회참석 의무사항을 폐지하고, 사업예산변경승인범위를 확대하여 사업의 자율성을 확대하고 사업종료 후 예금이자 반납시기를 12월 30일자로 규정하여 사업종료 후 잔업이 없도록 처리하며 사업절차의 간편화, 효율화를 강조하였다.

또한, 자유공모 사업당 금액을 700만원으로 전년대비 200만원씩 증액하여, 예산의 현실화를 반영하였으며, 매년 평가하여 우수시설에는 지속적인 공모사업이 진행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접수는 1월 28일(목)부터 2월 15일(월)까지이며 평택복지재단 정책지원실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사업은 내용의 참신성, 실현가능성, 투입요소의 적절성, 지역 자원 활용, 사업단체의 수행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www.ptwf.or.kr) 또는 기획연구실(031-650-2607, 2610)로 문의 가능하다.

평택복지재단 서준호정책지원실장은 “5년째 진행되는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복지의 질적향상과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업무역량강화 수준의 향상이 매년 증가되고 있음을 우수 성과물을 통해 느끼고 있다. 매년 프로포절을 접수하는 모든 시설들이 참여할 수 없는 것이 안타깝다.”며 재단뿐만 아니라 타 기관에서도 공모사업의 다양한 통로를 넓혀 공모사업 범위를 확대할 필요성을 언급했다.

올해도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공재광)은 평택시 지역복지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역복지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보다 질 좋은 프로그램과 서비스가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개발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