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하 5층~지상 20층, 7개 동, 총 565세대…삼동지구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

 …전용면적 63~84㎡, 총 5개 타입...남측향 위주 배치, 판상형 구조(일부타입제외)

- 분당·판교·강남 생활권, 경강선 삼동역세권 입지에 풍부한 교통호재 예고

 …경강선 삼동역 도보권...분당 1정거장, 판교 2정거장, 강남역까지 6정거장 이동

 …위례중앙역~삼동역 위례신사선 연장선 계획 및 서울~세종고속도로 2024년 개통예정

 …경기 광주시와 경기 도심권, 서울 등을 잇는 수도권 철도망 교통변화 핵심 수혜지

- 단지내 바로 옆 도심속 자연을 누리는 숲세권 아파트

 …단지 옆 고불산이 인접하여 쾌적한 자연환경 힐스테이트 삼동역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 줄일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 각광

- 특별공급 : 9월 15일(화), 1순위 당해 : 16일(수), 1순위 기타 : 17일(목) 청약 접수

현대건설은 4일(금) 경기도 광주시 삼동1지구 B2블록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삼동역’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삼동지구는 경강선 삼동역을 통해 분당∙판교 및 서울 강남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는데다 향후 또다른 교통호재가 계획돼 있어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힐스테이트 삼동역은 지하 5층~지상 20층, 총 7개 동, 전용면적 63~84㎡, 총 565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63㎡A 79세대 △63㎡B 112세대 △75㎡A 261세대 △75㎡B 51세대 △84㎡ 62세대 등이다.

 

■ 경강선 삼동역세권, 분당·판교·강남 등 이동 편리...삼동역세권개발계획 미래가치 기대

힐스테이트 삼동역은 경기 광주시 삼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다. 삼동역을 통해 분당 이매역까지 5분(1정거장), 판교역까지 8분(2정거장)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해 강남역까지도 6정거장이면 갈 수 있어 분당과 판교를 넘어 서울 강남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때문에 분당과 판교, 강남지역의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도로망도 잘 구축돼 있다. 경충대로가 인접해 성남IC와 이천시, 하남시로 이동하는 3번국도와 용인과 하남시로 이동하는 45번국도 접근성이 용이하다. 강남과 양재, 송파지역 등으로 이동하는 광역버스 노선도 다양해 버스를 이용한 강남권역 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힐스테이트 삼동역이 들어서는 삼동지구는 현재 광주시 삼동역세권개발지구 사업이 진행 중이다. 삼동1지구와 3지구에서 약 42만6,500여㎡ 규모로 도시환경개발사업이 진행되며, 개발완료 시 광주시를 대표하는 주거지역으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 위례신사선 연장 및 서울-세종 고속도로 개통 등 풍부한 광역교통망 호재 예고

힐스테이트 삼동역은 광주시에 예고된 풍부한 교통호재를 누리는 수혜 아파트다. 먼저 위례중앙역에서 삼동역을 잇는 ‘위례신사선 연장선’ 2019년 7월 사전타당성조사가 들어갔다. 위례신사선 연장선 삼동역이 개통되면 위례신도시와 성남시 등으로 이동이 더욱 빨라진다.

서울~세종고속도로(제2경부고속도로)도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서울~세종고속도로는 총 128.1km 길이로 1단계 구리~안성(72.2km) 2단계 안성~세종(55.9km)구간이 순차적으로 개통된다. 힐스테이트 삼동역이 위치한 광주시는 1단계 구간에 속해 있으며 1단계는 2022년 개통될 예정이다. 서울~세종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 및 수도권, 충청권 지역 등으로 이동이 더욱 용이해진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개통에 따른 간접적인 호재도 누릴 수 있다. GTX-A 노선은 파주 운정역에서 일산 킨텍스~서울역~삼성역~성남역~동탄역까지 83.3km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2018년 12월 착공에 들어간 이 노선은 경기 삼동역에서 인접한 성남역(예정)이 포함돼 있어 GTX-A를 이용해 서울 도심권역 및 경기 북부지역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보인다.

 

■ 자연과 함께하는 숲세권 아파트

힐스테이트 삼동역은 해발 333m 고불산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힐스테이트 삼동역 일부 세대에서 고불산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사철 내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로 인해 공원이나 산이 인접한 이른바 ‘숲세권’ 아파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미세먼지가 일상의 공포가 되면서 분양시장에서도 숲세권 아파트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점점 늘고 있다.

 

■ 남측향 위주 단지 배치 및 판상형 구조 최신트렌드 특화설계

힐스테이트 삼동역은 라이프스타일 리더를 표방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걸맞게 우수한 상품성도 기대할 수 있으며,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미만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남동향·정남향 등 남측향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이 용이하다. 특히 전 세대 중 80%가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었다.

중소형 평면이지만 침실1에 대형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이 조성되고, 주방 팬트리 공간(일부타입 적용)도 제공한다. 일부 세대는 3면 발코니가 적용돼 실사용 면적도 넓다.

 

■ 사이버 견본주택 운영…온라인 통해 다양한 정보 제공 예정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삼동역은 광주시에서 진행 중인 삼동역세권개발지구에 위치해 분당과 판교, 강남권역을 빠르고 쉽게 오갈 수 있는데다 향후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해볼 수 있다”라며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자세하게 제공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삼동역은 실물 견본주택을 대신해 4일(금)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홈페이지에서는 세대 VR, 항공 VR 및 e카탈로그 등을 제공, 수요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분양전용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접속 시 1:1 채팅 문의하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힐스테이트 삼동역의 청약 일정은 9월 15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16일(수) 1순위 당해, 17일(목) 1순위 기타, 18일(금)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일은 9월 24일(목)이다.

< 분양문의 : 1599-6921 >

■ 힐스테이트 삼동역 단지 개요

   - 위  치 : 경기도 광주시 삼동1지구 B2블록

   - 규  모 : 지하 5층~지상 20층, 7개동

   - 세대수 : 총 565세대

             전용면적 △63㎡A 79세대 △63㎡B 112세대 △75㎡A 261세대

            △75㎡B 51세대 △84㎡ 62세대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