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강진규 총괄매니저가  2020년 경기북부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중소기업육성공로자로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경기북부 중소기업인 대회는 국가 경제발전, 일자리 창출 등에 공헌한 경기북부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지역 중소기업계 최대행사로, 강진규 총괄매니저(경영지도사)는 대기업, 공기업 근무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2003년부터 중소기업 경영컨설팅, 창업컨설팅을 수행해왔으며 2011년 개소 때부터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에서 근무하며 의정부시 중장년층의 창업 및 초기기업 성장 지원을 통하여 중소기업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의정부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사무공간 제공, 창업교육, 전문가 상담 등을 통하여 만40세 이상 중장년층의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창업21건, 고용 21건, 입구기업 및 회원 매출액 46억원 등의 우수한 성적으로 전국 27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중‘S등급’으로 선정되었고, 강진규 총괄매니저는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운영 성과발표회에서 3년 연속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우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총괄매니저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간 의정부시 창업자들을 위해 애쓰신 공로를 인정받으신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수상을 축하하고 “앞으로도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많은 창업자들을 배출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지금처럼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라며, 의정부시 또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