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 청소년의 날 지정 6주년 기념 광명시 청소년 상 시상식이 24일 광명시청에서 진행됐다. 사진은 1 인 미디어부문 이한주 청소년

(재)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의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홍열)은 광명시 청소년의 날 지정 6주년을 기념하여 ‘광명시 청소년 상[像]’ 시상식을 지난 24일 광명시청에서 진행했다.

‘광명시 청소년 상[像]’ 은 바람직한 광명시 청소년 상을 정립하고 건전한 청소년을 육성하고자 각 부문별 적합한 청소년을 선발하여 표창하고 있다.

올해 6회를 맞이하는 2020년 광명시 청소년 상 표창에는 총 4개 부문 4명(팀)의 청소년이 선정됐다.

▲자원봉사부문 연진우 청소년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총 158회 503시간의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자원봉사 확산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의지부문 박준수 청소년은 환우를 위해 기꺼이 자신의 신장 일부를 기증하면서도, 신체적 어려움 가운데 긍정적인 학교생활로 타의 모범이 된 점을 인정받았다.

▲1인 미디어부문 이한주 청소년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영상제작, 중계, 광고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 활동해오며 본인이 배운 재능을 청소년들과 공유하여 모범이 된 점,

▲단체부문 네온 과학동아리는 청소년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 및 진행하며, 지역아동센터에서 과학을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도록 도왔던 활동을 인정받았다.

표창을 받은 청소년들은 “광명시 청소년 상을 받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며, 꿈을 향해 더 열심히 나아가도록 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서일동 대표이사는 “각 분야에서 노력한 청소년들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성장해주길 기대한다.” 고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