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19일 (목), 광명시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회장 이길숙)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300포기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에 전달하였다.

본 전달식은 광명시 박승원 시장, 광명시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 이길숙 회장, 임미화·박연숙·이경숙 부회장, 김미덕 총무, 이문찬 감사를 포함한 8개 각 분과 대표, 광명시평생학습원 하태화 원장,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최효정 본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직접 손수 담그신 신선하고 맛있는 김치를 전해주셔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평생학습동아리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광명시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 이길숙 회장은 “연합회 회원들과 함께 뜻깊은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뿌듯하고 기쁘다.”며 “회원들의 정성이 듬뿍 담긴 김치가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평생학습원 하태화 원장은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 회원분들이 전한 김장김치가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동아리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는 복지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 식사에 사용 될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는 2004년 출범한 비영리민간단체로, 평생학습원 소속으로 등록된 학습동아리 중 64개 동아리 830여명이 가입되어 있다. 8개 학습분과(△1분과: 컴퓨터 동아리 △2분과: 어학 동아리 △3분과: 무용 동아리 △4분과: 민요 동아리 △5분과: 춤 동아리 △6분과: 악기 동아리 △7분과: 체험 동아리 △8분과: 공예 동아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희망나기운동본부로 직접 만든 공예품과 직접 담근 김치 등 나눔을 전해 주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