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4일(화)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회장 오서진)로부터 희망성품 마스크 32,000장을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전달하였다.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애니팬 비티에스에서 기부 받은 국산마스크 50만장을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를 포함한 9개 지자체와 대전교도소, 서울구치소, 오산대학교, 육군2군단, 서울경제인협회, 노인복지센터 등에 나누어 기부했다.

본 전달식에는 광명시 박승원 시장,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회장,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 김포중 회장, 고복현 명예회장, 사)조교사협회 홍대유 조교사, 오산대학교 정동옥 교수,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 최효정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데 정말 필요한 마스크를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대한민구가족지킴이와 (주)애니팬 비티에스에서 전한 따뜻한 마음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회장은은 “코로나19 확산세로 많은 이웃들이 불편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전달한 마스크사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전달 된 마스크는 희망기부릴레이에 사용되며, 지역 내 행정복지센터와 광명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한편, 2021 위기극복 희망기부릴레이는 ‘함께하자,나누자,극복하자’로 코로나19와 같은 다양한 위기를 함께 이겨내자는 나눔운동으로 기업·단체, 개인 등 다양한 참여로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