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는 23일 포천양수발전소 비수몰지구 환경개선을 위한 의원간담회를 열고 비수몰지구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평3리 비수몰지구 오중옥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4명과 포천시의회 의장 직무대리 송상국 부의장 등 의원 5명 및 포천시 서정아 일자리경제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수발전소 건립 사업에 따라 불편이 예상되는 비수몰지구 주민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비수몰지구 위원회 측은 포천양수발전소 건설로 기존 도로는 사라지고 한수원측에서 제시한 오래된 산복도로에 신규 연결되는 도로가 아닌 도평3리 비수몰지구를 위한 약사동 계곡 방향 신규 도로 건설을 건의했다.

 

의장 직무대리 송상국 부의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수렴된 의견이 한수원측에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사업이 진행되는 만큼 추진과정에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협의해나가겠다”고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서정아 포천시 일자리경제과장은 “포천양수발전소 추진상황을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공유해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 6월 한국수력원자력은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일원에 750MW 규모의 양수발전소 건립계획을 확정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