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황광용),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송선영),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배정수)는 추석 명절을 앞둔 15일 관내 복지시설에 따뜻한 마음을 담아 위문품을 전달하였다.

기획행정위원회 황광용 위원장과 소속위원인 구혁모, 박연숙, 이은진, 임채덕 의원은 관내 공동생활가정인 천사의 집(향남읍), 봄볕그룹 홈(병점동), 에덴하우스(반월동)에 쌀 30포를 전달하였으며,

교육복지위원회 송선영 위원장과 소속위원인 김경희, 김도근, 신미숙, 이창현 의원은 다사랑 장애인단기거주시설(정남면)과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불이원(남양읍)을 찾아 복지물품을 전달하며 격려하였다.

한편 도시건설위원회를 대표하여 김효상 의원은 관내 공동생활가정인 화성의집(기산동), 행복둥지(안녕동)를 방문하여 위문품과 함께 관심과 격려의 마음을 전달하였다.

상기 방문은 코로나 19 확산세를 고려하여, 방역지침 준수 및 시설종사자등과의 접촉을 최소화하여 이루어졌다.

각 상임위 의원들은“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지만 코로나 19로 확산세로 작년에 이어 여느 때와 다른 위축된 분위기의 명절을 보내게 되었다. 그만큼 우리주변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느끼는 소외감은 더 크리라 생각된다”며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말처럼 주위의 어렵고 외로운 이웃에게 따뜻한 위로와 나눔을 전하며 마음만이라도 넉넉한 추석이 되길 바란다.

시민여러분들도 모쪼록 이번 추석만이라도 근심 걱정은 내려놓으시고,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소망한다”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