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2022학년도 수시 신입생 모집에서 역대 최고 지원자 수(13,359명)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대학 간 치열한 입시경쟁과 계속되는 학령인구의 감소 속에서 이루어 낸 성과여서 더욱 값지다고 할 수 있다. 신한대학교는 개교 이후 6년 연속 지원자 10,000명 이상의 지원자 수를 기록 중이며 신입생 충원율도 2020학년도 및 2021학년도 2년 연100% 를 달성하며 수도권 대학 중 최고 수준의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학과는 연기전공으로 33.72 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방사선학과가 그 뒤를 이어 20.47 대 1 그리고 치위생학과가 17.7 대 1로 뒤를 이었다.

 

□ 수시모집 입학 전형의 다양화와 전형방법 개선 노력
신한대학교가 2014년 개교 이래 수시모집에서 역대 최고 지원자 수를 달성한 배경에는 일선 학교 교사와 학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새로운 전형(고른기회전형)을 신설하고 학생부 종합 전형의 모집인원을 약 3배 정도 확대하며 학생의 선택권을 확보한 것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대학 내 지배적인 의견이다.
신한대학교 입학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의 상황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일선 고교 방문 홍보를 진행하고 온라인 입학상담, 입시전형 안내 영상, 학과 소개 영상 등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개발하여 입시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 것이 수험생 부담 완화에 많은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대학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강성종 총장이 취임하면서 진행된 혁신 시스템을 기반으로 대학기관 평가인증 및 대학 기본 역량 진단과 함께 2021년도 대학 기본 역량 진단에서 일반 재정 지원 대학으로 선정되면서 학교의 다양한 비전을 학생들에게 제시하고 꾸준한 성장과 과감한 개혁으로 서울,경기는 물론 전국 최고의 대학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