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정리컨설턴트협회(대표 김현정)는 부산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부산광역시 사회복지서비스 위탁기관)에서 지난 2021.7.1 ~ 9.30까지(3개월간) 부산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전(全)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코로나 대응 우수사례와 돌봄영역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중에서 돌봄영역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분야에서 최우수 단체로 선정되어 표창과 상금을 수상하게 되었다.

금번에 국제정리수납컨설턴트협회가 제안한 ‘정리수납을 통한 취약계층의 생활공간 정리 및 주거환경 개선’ 사업은 취약계층의 생활공간을 개선함으로써 불편하고 불결적인 부분을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어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리수납은 아직 일반화가 되지 않은 영역이지만 복잡하고 바쁜 일상 속에서 미처 돌아볼 수 없는 생활 정리를 정리수납전문가를 통해서 정리를 추진하는 유망한 직업영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리수납은 옷장‧책장‧냉장고 정리 및 서랍장과 신발장 정리 등 생활환경의 정리수납 뿐 만 아니라, 생활속의 공간 정리에서 시작되어 앞으로 인간의 사후인 생전 정리 분야까지 폭넓게 활용되어 사람이 살면서 누구나 겪게되는 준비과정속에서 더 단단히 계획되어 여유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정 대표는 정리수납은 생활공간의 확장이고 혁명이며, 나아가 우리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대단한 변화의 장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히고 협회에서는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을 위해 민간 자격인 정리수납 전문가 1.2급 과정과 강사과정을 더 확대 개설하여 앞으로 수요에 대비한 전문가 양성에 더 큰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자격을 취득한 전문가들은 내 집안과 공간 정리뿐 만 아니라 취약계층의 봉사활동 등 지원이 가능하고, 특히 자격증 취득을 통해 앞으로 독자적 사업 및 미래 일자리 분야도 선점할 수 있는 유망한 직종으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국제정리컨설턴트협회는 부산시 뿐만 아니라 서울·경기 등 수도권 등의 지자체와 충청·호남지역 및 대구·경북 지역 지자체에서도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강연요청 등이 쇄도하고 있어, 이를 기회로 다양한 계층에 대한 폭넓은 강의와 관련 예산을 확보하는데 노력하는 등 부산을 넘어서는 전국적 홍보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