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기업성장응답센터

한국마사회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와 애로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전담 창구인 ‘KRA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출범했다.

이번에 출범한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중소·중견기업의 경영활동을 제약하는 각종 규제 및 애로 사항을 발굴하고 기업민원 피해방지를 위한 보호제도를 마련하는 등 안정적인 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여기에 정부 정책과 연계되어있거나 법령 개정이 필요한 경우 등 한국마사회에서 독자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과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옴부즈맨과 협업해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기업민원·보호 서비스 헌장’을 선포한 데 이어 올해 11월 본사에 별도의 전용상담창구를 개설하고 이와 동시에 기업 홈페이지 내에도 중소·중견기업 규제애로 신고를 전담하는 온라인 기업성장응답센터를 마련했다. 온라인으로는 홈페이지(www.kra.co.kr) 내 ‘열린경영’ 메뉴에서 ‘기업성장응답센터’에 접속해 관련 내용을 작성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마사회 송철희 회장직무대행은 ‘기업성장응답센터 출범과 함께 중소기업들이 규제와 제약에서 벗어나 활발한 기업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한국마사회는 기술임치 수수료 지원, 협력기업 임직원 역량강화 사업 발굴 등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덜고 기업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