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U 체결

경기도 양평군 (사)양평친환경쌀사업단, 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주)와 청도해지촌내집식품(유)과 5월10일 중국수출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고양시 KINTEX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6)’ 행사장에서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사)양평친환경쌀사업단 정진칠 단장과 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주) 장익순 대표 그리고 청도해지촌내집식품(유) 곽동민 대표 등 관계자 5명이 참석하였다.

중국수출 상호협약을 위해 (사)양평친환경쌀사업단, 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주)와 청도해지촌내집식품(유)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4년간 리뉴얼라이프(주)의 유기농 친환경쌀과자 중국수출을 위하여 상호협력을 할 것으로 협약했다.

체결에 앞서 (사)양평친환경쌀사업단, 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주)와 청도해지촌내집식품(유)는 5월 6일 SIAL CHINA(상해식품박람회)에서 1차 협상을 하여 안정적인 먹거리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양평의 유기농쌀과자 제품을 공급함으로서 기업 신뢰도 향상과 지역 친환경쌀 농가의 안정적 농산물 생산을 위하는 등 양평군과 상생 협력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양평군은 이번 협약 체결로 청도해지촌내집식품(유)의 중국 수출 유통과 체인망을 통해 친환경쌀과자가 좀더 많이 유통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양평친환경쌀사업단 정진칠 단장은 “이번 MOU 체결로 어려운 농촌경제의 현실에서 친환경쌀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처 확보로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자연이 준 제품을 건강하고 올바른 마음으로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청도해지촌내집식품(유)와 양평군의 친환경농산물이 만나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