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사도서관 사계절 온가족 행사

안성시 진사도서관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5월 28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온가족 행사-진사도서관으로 여행을 떠나요!』를 진행한다.

 

2016년 『사계절 온가족 행사』는 온가족이 도서관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을 테마로 잡았다. 주요행사로는 오전 11시부터 ‘우리 가족 여행네임텍 만들기’, 안성시다문화가족센터의 강사가 진행하는 ‘베트남·중국 다문화 체험 프로그램’, 안성 동화 읽는 어른 모임의 재능기부로 ‘온가족이 함께하는 빛그림자극’이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는 야외주차장에서 온가족이 함께하는 전통놀이 체험, 쪽매컵받침 만들기, 알까기 가족대항전, 딱지치기, 책표지로 가방 만들기, 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3개월 뒤 발송해주는 ‘엽서로 전하는 안부’, 공룡화석 발굴체험, 우주로 여행을 떠나 우주인이 되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우주선 만들기, 스티커로 별자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이밖에 자료실에서는 여행과 관련된 테마도서와 ‘글 그림 노래 따라 떠나는 시간여행’의 도서 전시가 함께 진행된다.

 

김주경 안성시립도서관장은 “온가족이 도서관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