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지상) 검단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해외 역사․문화 탐방활동 및 실질적인 국제교류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자 「세계청소년과 소통하기 : 중국 서안」프로그램 참가청소년을 모집한다.

오는 8월 8일(월)부터 8월 12일(금)까지 4박5일간 진행되는 국제교류프로그램은 중국 서안지역을 방문하여 진시황릉/병마용갱, 와룡사, 서안박물관 등 역사․문화탐방과 중국 현지학생들과의 문화교류활동으로 진행되며, 참가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프로젝트미션을 수행함으로써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13세~18세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012년 중국 북경을 시작으로 일본, 독일, 오스트리아 등 세계 각 국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재까지 총 15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자기주도적 역량 개발 및 세계시민으로서의 자기정체성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세계청소년과 소통하기 : 중국 서안」참가비는 1인 115만원이며,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검단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issi.or.kr/gdyouth)를 참조하여 신청서와 참가비를 접수기간(선착순 접수)내 납부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032-569-2335(담당자 홍창의)로 문의 가능하다.

청소년 국제교류프로그램「세계청소년과 소통하기 : 중국 서안」

▷ 운영일시 : 2016. 8. 8(월) ~ 8. 12(금)

▷ 운영장소 : 중국 서안일대(진시황릉/병마용갱, 와룡사, 회족거리 등)

▷ 대 상 : 관내 초등 6학년(13세) ~ 고등 2학년(18세) / 30명

▷ 내 용 : 역사‧문화탐방활동 및 현지청소년 교류활동, 미션수행 등/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