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가 생산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시민에 대한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직원 경쟁력 교육을 실시한다.

 

23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안성 한국표준협회(KSA) 인재개발원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의왕시의 일반직 공무원 및 청원경찰 등 9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의왕시와 교류협력을 맺은 중국 호북성 셴닝(咸寧)시 소속 공무원 두 명도 참여, 두 도시 공무원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경쟁력 교육은 직원간 결속력을 높이고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조직에 필요한 리더십을 배양하는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다.

 

교육은 한국표준협회의 전문강사들의 지도 아래 참가자들이 ‘소통과 도전’ ‘대화와 화합’ ‘변화와 생존’ ‘조직활성화’ 등 모두 5개의 모듈을 통과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원들은 교육 과정상의 통나무집짓기, 기상미션 완수, 리더십 강연 수강 등을 통해 동료들과 협력해 업무를 수행하고, 공공의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방법을 체득하게 된다.

 

의왕시는 이번 교육이 직원간 협력을 촉진시켜 활력 넘치는 시청 분위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원석 의왕시 부시장은 “이번 경쟁력 교육이 직원들에게 변화의 동기를 부여하고, 직원 사기를 높여 우리 시 발전과 시민에 대한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