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이재식 부의장은 29일,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수원관광 홍보를 위해 예천군 기관단체장 등 33명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원을 찾은 예천 방문단은 황명섭 예천군 지보면장과 최병욱 군의원, 임우상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자치위원, 그리고 김수희 이장협의회장, 장병열 면체육회장, 정영대 면번영회장, 자치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등이다.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수원시민 홍보와 선진지 견학으로 자치센터 운영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한 예천군 기관단체장 방문은 수원시와 예천군 지역교류 및 활성화에 앞장섰던 이재식 부의장의 적극적인 수원관광 홍보를 계기로 추진되었다.

방문단은 연무대에서 출발한 화성열차를 타며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관광했으며 화성행궁과 행궁 공방거리를 둘러보았다. 이어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관람과 시의회를 견학하고 염태영 수원시장과의 환담시간을 가졌다.

이재식 부의장은 “수원화성 방문의 해와 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수원과 예천 두 지역 모두 명실상부한 관광도시로 발전하기를 바란다. 수원시민에게 엑스포 홍보를 많이 하겠으니 예천군민에도 수원관광 홍보를 적극적으로 해달라”며, “앞으로도 상호간 우호협력관계를 지속하고 꾸준한 교류를 통해 상생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