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7학년도 고입전형을 위한 ‘내신 성적 산출평가*’를 9월 9일에 실시하며,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3일간(토·일요일 제외)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 내신성적 산출평가는 고입선발고사가 폐지되면서 중학교 내신 성적만으로 고등학교 신입생을 선발하게 됨에 따라 내신 성적이 필요한 검정고시 합격자나 동등 학력 인정자 등에게 내신 성적을 산출해 주는 시험으로 희망자에 한해 치른다.

원서 접수는 경기도 시행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고등학교 입학․전학포털(satp)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경기도 이외 시행 검정고시 합격자, 중학교 졸업자, 동등 학력 인정자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송암실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교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교 졸업자(타 시ㆍ도 졸업자 포함),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중 희망자이며, 원서 접수일 현재 모든 가족(보호자 포함)이 경기도에 단독세대로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실제 거주해야 한다.

예비소집 및 수험표 교부는 9월 8일 오후 3시 해당 시험 장소에서 이루어지므로 응시자는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부득이하게 응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미응시자 산출식’에 의해 내신 성적을 부여받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