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소방서(서장 류환형)는 지난 22일부터 내달 23일까지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와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주최하는 ‘소방안전 표어ㆍ포스터ㆍ사진 공모전’ 홍보에 나섰다.

이번 공모전은 소방안전에 대한 국민과의 공감대 형성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며 수상작에 대해서는 ‘제69회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매체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화재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표어․포스터 분야와 재난현장 활동사진(화재․구조․구급 등) 및 기타 안전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사진 분야 등 3개 부문으로 구분된다.

공모전 응모자격으로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재외국민 참여 가능) 참여 가능하며 분야별 1인 1점 출품이 가능하다. 수상자에 대하여는 상금과 국민안전처장관상 등의 상장이 수여된다.

작품접수는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 119생활안전과 이메일(liafile@korea.kr)로 출품작과 참가신청서를 함께 제출해야한다. 자세한 사항은 소방서 홈페이지(http://miryang.gnfi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화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강화군민분들이 참여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한번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