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가을 하늘아래 코스모스가 어우러진 ‘제5회 파평 코스모스축제’가 파평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춘화) 주최로 오는 9월 10일부터 2일간 파주시 파평면 율곡습지공원에서 성대히 펼쳐진다.

‘제5회 파평 코스모스축제’는 2만평 코스모스 꽃밭과 연꽃 군락지, 조롱박·수세미·여주 등 넝쿨이 우거진 박 터널, 야생초, 억새가 만개해 가을분위기를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아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많은 방문이 예상된다.

먼저 율곡습지공원 중앙무대에서는 찾아가는 음악회, 주민자치위원회의 밸리댄스,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됐고 개막식 이후에는 파평면 각 마을 주민 대표의 멋진 노래자랑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솟대전시, 돌탑에 소원 빌기, 가훈 써주기, 연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축제 이튿날인 9월 11(일)에는 파평면 학생들의 공연과 파주시시립예술단의 뮤지컬 공연이 포함된 “찾아가는 음악회”가 가을밤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한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파평면 이춘화 주민자치위원장은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다채로운 체험형 행사가 마련된 만큼 단조로운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며, “풍성한 경품이 주어지는 여러 이벤트에도 참여해 깊어가는 가을을 마음껏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통편은 대중교통 이용시 버스 92번(적성-고양 강선마을 노선), 95번(문산-전곡 노선)을 이용하면 된다. 코스모스축제 관련 자세한 내용은 파평면사무소(☏031-940-81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