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 “2016 전국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이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열린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인천시교육청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150개교 4,100여 명이 참여하여 △오케스트라, 뮤지컬, 연극․합창, 예술동아리, 전시․체험 부스 등 5개 영역별로 펼쳐진다.

 

‘전국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은 예술교육의 성과와 사례를 나누는 축제로 자리 잡아 6년째 진행되고 있다.‘예술이 꽃피는 섬으로 떠나는 3일간의 항해’라는 테마로 열리는 올해는 인천의 특징을 살려 각 예술 영역 부스를 하나의 섬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예술 영역을 항해하듯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7일 (13:30) 인천대 (송도캠퍼스, 강당 23호관)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해군 제2함대사령부군악대와 인천원당초등학교, 인천신흥초등학교의 공연으로 문을 연다. 이어서 인천 강화 석모도의 삼산승영 중학교의 <전교생 1악기 교육> 사례를 담은 영상으로 모든 학생들이 학교 생활 속에서 예술을 배우고 즐기는 과정을 보게 된다.

 

이번 전국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인천 인주중학교(예술교육 거점학교, 오케스트라)의 한 학생은 “처음엔 함께 연주 연습하는 것이 힘들고 갈등도 있었지만, 이제는 우리 스스로 이렇게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어낼수 내는 것이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감동적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