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일죽면에 맞춤형복지팀이 2016. 8. 1.일자 신설되면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결성되었다. 도움이 필요하나 찾지 못했던 저소득층을 발견하여 현실적으로 처해있는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9. 20.일 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 개최결과 상수도가 설치되지 않아 오랫동안 빗물을 받아 사용하였던 69세 독거노인에게 9.26.일 상수도를 설치하여 주었으며, 오래된 흙집으로 천장이 내려앉고 비가 오면 물이 새는 76세 독거노인의 천장 재건 공사를 9.23.일 지원하였다.

할머니는 ″이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걱정 안해도 되겠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또한 월세체납으로 보증금마저 잃은 수급자가 집주인이 집을 비워달라고 하여 거주 할 곳이 없어지게 되었으며, LH임대주택에 선정되었으나 본인부담금이 없어 선정위기에 처했으나 본인 일부부담금 지원을 결정하여 주거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장 김종수 면장은 ″일죽면에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되어 정부의 혜택이 못 미치는 저소득층을 찾아내어 지원해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공동위원장 김주환 위원장은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일죽면의 복지자원을 모으고 어려운 이웃에게 현실적으로 필요한 것을 지원하겠다〃며 앞으로의 행보와 협의체의 역할에 기대를 모았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