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시장 이재명)은 성남시민에게 사회복지제도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성남시사회복지종합정보포털-성남복지넷」홈페이지 리뉴얼 개편과 「성남시민에게 꼭 맞는 서비스-이럴 땐 어떻게 하나요」가 이번 9월에 제작돼 시민들의 복지 정보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가 운영하고 있는 「성남복지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이 복지소식, 복지정보, 공유복지플랫폼 등으로 새롭게 개편되어 한 곳에서 성남시 복지 관련 정보를 쉽게 볼 수 있게 하였으며, 뉴스레터를 통해 매주 1회씩 주요 정보를 시민에게 발송하고 있다.

「성남시민에게 꼭 맞는 서비스-이럴 땐 어떻게 하나요」은 복잡하고 어려운 사회복지정책과 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상황에 맞는 알기 쉬운 내용으로 정리한 것으로 영유아(임신에서 출산까지), 아동청소년(돌봄에서 성장까지), 청장년(일․집․가족 모두가 걱정), 어르신(몸도 마음도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장애인을 위한 복지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성남복지넷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성남시사회복지종합정보센터에서는 성남시민의 복지 접근성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day」를 진행하여 행사 부스참여, 사회복지시설 방문교육, 주요 지하철역 등에서 성남시민에게 복지정보를 직접 알리는 사업도 이달부터 진행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 정보를 하나로 통합․전달하여 성남시민이 복지의 주체로 참여함은 물론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정보제공을 통해 성남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사회복지종합정보센터(☎031-729-28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