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이사장 유영록)은 지난 19일(수) 생활문화공동체교육 프로그램 의 일환인 ‘도전! 내 폰으로 영화 찍기’사업을 총 24회차 교육을 끝으로 1기 교육생들의 수료식 및 작품시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24명의 교육생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교육생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이뤄진 작품시사회를 통해 가족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 여행기, 마을공동체 이야기 등 다양한 소재로 총 11편의 영상이 상영되었다.

‘도전! 내 폰으로 영화 찍기’는 누구나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영상을 찍어 직접 편집, 연출을 통해 자신만의 영상을 만드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총 24회의 교육이 진행 됐으며, 4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교육생들이 교육을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70대의 수강생은 “교육 초만 하더라도, 전화를 걸고 받는 정도만 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직접 촬영은 기본이고 편집까지 하여 단체 밴드 및 SNS에 작품을 뽐내고 있다. 교육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교육생들이 저마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사진과 영상으로 이렇게 훌륭한 작품을 만들었다는 것이 정말 뿌듯하다. 앞으로 더 좋은 생활공동체교육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재단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작품시사회 상영목록 -

작품명

교육생

21세기 공동체 아파트마을

차여명

태국 푸켓 용궁정원 나들이

송정옥

내 인생은 나의 것

권오준

2016년 여름 어느날 월정사에서

박순례

마지막 출사

지경일

손녀가 태어났어요

장성자

Thank you

김영실

울아버지

장혜선

다시 하나가 되어

정 희

서부(미국)여행기

성정순

대명항 함상공원

정순경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