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에 위치한 노숙인재활시설 은혜의집(원장 김현철)은 송년을 맞아,일년간의 노숙인복지사업 및 후원금 사용내역 등을 설명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7일(수) 저녁 7시부터 “더파티스타 인천청라점”에서 개최된 “2016 은혜의집 Thank You Day-고마워YOU 사랑해YOU”는, 후원회원 및 자원봉사자를 포함하여 시·구의원 및 지자체장, 관계기관장과 지역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약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강범석 서구청장은 “우리 사회에서 노숙인은 생각의 차이이고, 관점의 차이일 뿐이다.”면서 “우리 모두 인천 서구 공동체라는 울타리 안에서 더불어 잘 살고 행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어려운 현장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책임을 다해주고 있는 은혜의집 직원들과

그 안에서 열심히 생활하며 당당하게 사회로 복귀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이용자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격려했다.

 

은혜의집 김현철 원장은 “본 행사가 한해동안 베풀어주신 지역사회 구성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모두가 함께 한해를 돌아보며 부족하고 아쉬웠던 부분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이기도 하다.”며,“이 자리에서 노숙인 복지 향상을 위한 지역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이들의 미래를 위한 희망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한해동안의 특별한 나눔활동과 봉사활동을 통하여 은혜의집과 이용자들을 위해 헌신한 국민은행 석남동지점(김홍수 지점장), 신한은행 인천서구청점(오강묵 지점장), 일호기업(대표이사 김영동), 온누리종합병원(원장 조영도), 17사단 100연대 대위 박찬익, 부평여고 YOUTH봉사단, 제물포중학교 Dream-Up 봉사단 그리고 개인봉사자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이미지, 최정란 이상 9명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