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는 2017학년도부터 사회수요와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2개 학과를 신설하고 5개 학과를 새롭게 개편한다. 신설되는 학과는 △호텔외식서비스과 △게임콘텐츠과이고, 개편되는 학과로는 △국제비서과 △공간디자인과 △융합소프트웨어과 △영상콘텐츠과 △IT경영과 등이 있다.

게임콘텐츠과는 게임콘텐츠·애니메이션 제작자와 UI·UX 디자인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현장 중심의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최근 임호교 리그오브레전드 디렉터를 게임콘텐츠과 교수로 초빙하여 게임콘텐츠 및 애니메이션 제작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호텔외식서비스과는 다양화·전문화 된 미래 식음료 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목표로 전문화된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국제비서과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환경과 비서의 양극화 시대에 기업의 고위급 임원진의 전략적 판단에 실무적 조언과 참고사항을 제시할 수 있는 준비된 전문비서 양성을 목표로 한다.

공간디자인과는 현대건축의 전문화·첨단화에 대응해 실내공간을 창의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위해 건축과 인테리어를 융합한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융합소프트웨어과는 IT와 IT융복합 산업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 주요기술을 학습하고 소프트웨어 융합 영역(IoT, VR/3D, 웨어러블 등)에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융합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영상콘텐츠과는 영상제작의 핵심인 촬영과 편집을 직무로 설정해 IT와 CT의 접목을 통한 교육을 실시한다. IT경영과는 ICT시대 실무 능력과 인성을 겸비한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현장전문가·졸업선배가 연계된 멘토링시스템 등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민대학교는 오는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정시2차 32명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