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지리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담당구역을 확인

 분당경찰서(서장 김해경)는 올 2월부터 치안정책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관내 지리 및 취약요소, 건물의 특성등을 면밀하게 파악하여 출동시간 단축하는 <온동네 통통>과 신고자를 대상으로 민원처리 불만사항을 청취하는 <케어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 동네 通通」은 전 지역경찰관 개인마다 담당구역에 대한 지리, 취약요소, 건물의 특성을 완벽히 숙지하여 신고 출동 시 최단 시간 내 사건현장에 도착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시키는 것이고, 「케어 콜」시책은 경찰에 신고 된 중요 신고자(주민)를 대상으로 2-4일내 민원처리에 대한 미흡‧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개선․장려함으로써 치안고객(주민)만족을 향상 시키는 시책이다.

김해경 분당서장은 안전한 분당마을 만들기를 위해 “공원 여성화장실 비상벨 설치”, 빈집털이 예방을 위한 “저층 베란다 형광물질 도포”, “공원 및 탄천에 자전거 순찰대 운영” 등 자체시책을 단계별로 지속 전개하여 주민의 마음을 사로잡는 분당경찰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말했다. 앞서 분당경찰서는 경찰청에서 실시한 치안종합성과중 지역경찰(지구대, 파출소)평가에서 2년(15-16년)연속 도내 1위와 16년 참여 근린치안 부분 전국 3위의 영예를 가졌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