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학생교육원(원장 기동환)은 지난 3일 김승환 교육감을 비롯하여 100여명의 내빈들과 함께 전라북도학생교육원 체육관에서 ‘얼빛꿈터 및 실내인공암벽장 준공식’을 거행하였다.
얼빛꿈터는 ‘얼을 빛내고 꿈을 키우는 곳’이라는 의미의 복합 모험활동시설로 학생들의 새로운 체험활동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심신수련을 위한 시설이다. 전라북도학생교육원 야영활동장 부지 2,523㎡에 30여 종의 현대식 모험활동 시설로 2013년 12월에 착공하여 1년 만에 준공하였다.
사업비는 총 11억 7천만원이며 주요시설은 3층 높이의 복합챌린지 타워, 25종의 모험활동 시설, 집라인 2개소, 슬라이딩 2개소, 스카이 점프 1개소 등 총 30개의 모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실내 인공암벽장도 갖추었는데 10미터 인공암벽 2개소를 체육관 내벽에 설치하고 초급자코스와 중급자코스로 구분하여 수준별 수련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는데 날씨에 관계없이 전천후 암벽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연간 6,500여 명의 학생들이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해서 심신을 아름답게 가꾸고 개척정신과 호연지기 기상을 고취하게 될 것이며공동체생활 체험을 통해서 더불어 살아가는 상생의 리더십을 함양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