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기체계 연구개발 사업 관련 「기술검토회의 가이드북」발간
방위사업청은 ‘SE기반 기술검토회의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가이드북은 연구개발 사업 수행시 추진하는 각종 기술검토회의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관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정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북은 방사청 및 산·학·연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한 결과의 산물로 기술검토회의에 대한 기관별 역할, 업무절차 및 분야별 점검표 등을 보기 쉽게 정리해 사업관리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술검토회의는 체계공학의 중요 활동 중 하나로 모든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전수명주기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기술검토가 수행될 수 있도록 했다.

연구개발 사업에서 현재 진행현황을 확인하고 다음단계로의 진입여부 판단을 위해 수행되고 있는 기술검토회의는 중요한 업무이나 지금까지 사업관리기관 및 연구개발기관이 기술검토회의 실무에 참고할 수 있는 적절한 가이드북이 없었다.

방사청 획득기반과장(공군대령 고관옥)은 “본 가이드북을 통해 기술검토회의를 위한 이해관계자들의 노력이 효율적으로 통합돼 우수한 무기체계 개발로 이어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발간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가이드북은 방사청 홈페이지(http://www.dapa.go.kr) 및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dapap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이드북에 대한 추가 보완점이나 의견은 공식블로그를 통해 개진이 가능하다. 방사청은 산·학·연 관련기관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으로 보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