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9일(토) 오후 2시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28호에서 입학설명회 진행

이번 신입생 모집부터 달라지는 유타대 입학 지원 기준 안내 및 1:1 맞춤형 개별 입시 상담 제공

2017년 9월 7일 – 송도국제도시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위치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대표 크리스 아일랜드)가 오는 9월 9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삼성 코엑스 컨퍼런스룸 (남) 328호에서 2018학년도 봄학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2018학년도 봄학기 입학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준비된 것으로 이번 학기부터 달라지는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의 입학 전형을 정확하게 안내하고자 마련되었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의 입학전형의 특징과 지원 시 유의사항 등 정확한 입학 정보 제공을 통해 입학 희망자의 혼란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학과 별 재학생이 함께 참여해 입학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시간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의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2018학년도 봄학기 입학 지원 자격 중 어학 점수 요건 변경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고지할 예정이다.

유타대학교는 이번 모집부터 수험생들의 학습 다양성을 존중하고, 시험 응시의 편의를 고려해 토플(TOEFL), 아이엘츠(IELTS) 등을 포함한 기존 어학 성적 제출 가능 목록에 토익(TOEIC)을 비롯해 캠브리지(Cambridge), PTE, CEFR, EIKEN 등 다양한 어학 시험 기준을 추가해 시험 응시 부담을 줄인다.

영어권 국가 수험생의 경우에는 기존과 같이 ACT 혹은 SAT 점수를 제출해야 한다.

이번에 변경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어학 점수 지원 요건은 솔트레이크시티 캠퍼스와 동일하게 적용되며, 세부 사항은 입학설명회에서 보다 자세하게 공개한다.

더불어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현재도 국내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업 성적 우수자 뿐 아니라 리더십 역량, 봉사활동, 재정상황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많은 학생들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당일 설명회 참석 시 장학금 지원 기준 및 종류, 혜택 등에 대한 내용을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1:1 상담을 원할 경우 예비 수험생의 현재 내신 성적, 비교과 영역, 희망 학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1:1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제공한다.

더불어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캠퍼스와 마찬가지로 다니엘 딕슨(Daniel Dixon) 교수 주도하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영문과제에 대한 첨삭을 받아영문과제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는 ‘라이팅센터’ 를 진행 중이다.

또한 학생들의 실무 참여 기회를 넓히고자 오는 10월에는 미국 선댄스영화제의 창립자이자 유타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스털링 반 웨그넌(Sterling Van Wagenen)교수와 유타대학교 영화영상학부의 학과장을 역임중인 케빈 한슨(Kevin Hanson)이 부산국제영화제 참석차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를 방문,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영화영상학과 재학생과 함께 특별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의 영화영상학과는 국제 올림픽 위원회의 주관 방송사인 올림픽 방송 서비스(Olympic Broadcasting Services)의 방송 파트너로 선정,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를 앞두고 올림픽 방송 서비스가 진행하는 방송 교육 프로그램(Broadcast Training Program)을 진행하고 있다.

유타대학교 크리스 아일랜드(Chris Ireland) 아시아캠퍼스 대표는 “이번 입학설명회는 학생들의 학습 다양성을 존중하고, 입학 시험 응시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캠퍼스의 어학 자격 기준을 변경하면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역시 동일한 기준을 적용, 학부모 및 수험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진행하게 되었다”며,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의 입학을 담당하는 입학담당자가 직접 설명해 가장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입학설명회 참여가 입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현재 2018학년 봄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커뮤니케이션학, 심리학, 영화영상학, 도시계획학 등 4개의 학부과정과, 공중보건학, 생명의료정보학, 국제법학과 등 총 3개의 석사 과정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오는 11월 27일에 우선 마감, 2018년 1월 19일에 최종 마감된다.

입학 및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