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르모 경마장이 마피아와의 연결성이 드러나 경마가 당분간 중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일간 가디언지는 이탈리아 경찰이 마피아의 불법적 도박 활동을 조사한 후에 Cosa Nostra 보스들이 경마를 조작한 것을 발견하게 되어 이탈리아 팔레르모 경마장에서 경마를 중단시켰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조치는 지난 12월초 Resuttana-San Lorenzo의 무리들과 관련된 25명이 체포되면서 마피아가 경마랑 관련이 있다고 밝혀진 후 이루어졌다.

이번 체포로 시칠리아 마피아와 불법적인 경마의 연결 고리가 드러났는데, 마피아들은 경주에서 약을 먹인 혹은 학대당한 말들을 출전시켜 경마에서 지게 하는 방법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팔레르모 행정구의 Antonella De Miro는 현재 팔레르모의 모든 경마 코스는 비
었고 경마는 향후 어떤 공지가 있을 때까지 중단된다고 밝혔다.

가장 자주 경마장을 찾은 마피아 중 한명인 Resuttana 무리 보스인 Giovanni Niosi는 말들을 소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말들을 팔레르모에서 가장 큰 도심공원인 Ippodromo La Favorita에서 달리게 하곤 했다.

이번 사건 밀고자 Vito Galatolo는“이러한 경마에서 게임에 지라고 하는 마피아의 명령에 복종하지 않는 기수들도 있는데 그럴 경우 마피아 조직은 그들이 항복할 때까지 폭력을 행사한다.”고 언급했다.


이탈리아 동물권리보호 단체 중 하나인 National Animal Guardians Service at LAV의 최근 보고에 따르면 이탈리아 경찰은 1988년 이후로 불법적인 경마를 하는 말
1275마리를 압수하고 불법적인 경마를 하는 3402명을 사법 당국에 넘겼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