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클럽멤버스( Magic Club Members)

(주)MGC LIFE 송종길 대표이사 약력

▶ 중앙대학교 졸업

▶ 전 LG데이콤

▶ 전 (주)엠퍼스트씨앤씨 대표이사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사업모델은 고객중심의 복합 제휴 마케팅을 구축,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상품을 전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 입니다.” “ 쉽게 설명하면 여행, 레져, 의료, 쇼핑 등 여러 분야에 저희 회사 마크를 달아 자사제품을 판매하는 사업 형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송종길 (주)MGC LIFE 매직클럽멤버스( Magic Club Members) 대표는 “매직클럽이 추진하는 새로운 마케팅은 기존의 사업에서 탈피, 유료 리워드 멤버쉽인 매직클럽멤버스에 가입한 고객들이 공동구매와 직거래를 통해 각종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받는 것” 이라고 밝혔다.

최근 경기침체로 내수 경기가 위축되면서 기업들마다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새로운 생존 전략을 펴고 있다. 변화의 바람은 서비스유통업계가 주축이 돼 새로운 마케팅을 창출하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을 주도하고 있는 것은 이동 통신3사가 대표적이다. 유통구조개선법 시행 후 요금제 인하와 함께 회원들에게 멤버십 혜택을 확대해 경쟁사들에게 기존 고객을 뺏기지 않겠다는 방향으로 영업방침을 바꾸고 있기 때문이다. 보험, 유통업계도 비슷한 실정이다.

회원 복지 위한 다양한 서비스

이 같은 현실을 감안한 송 대표는 오랜 시간 새로운 마케팅을 구상한 끝에 지난 해 말 구로구 구로동에 ‘(주)MGC LIFE’ 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회사를 설립한 주된 동기는 가입 회원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다양한 상품의 서비스인프라를 계속해서 확대 한다는 계획에서 시작했다.

그래서 매직클럽멤버스의 사업전략은 기존 멤버십 업체와 차별화된 특징을 갖고 있다. 기존의 멤버십서비스 마케팅의 경우 특정 업체가 회원들에게 한두 가지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 예를 들어 커피전문점들이 자사 커피를 마신 고객들에게 소비량에 따라 추가 서비스를 주거나 , 보험회사가 소속 고객에게 보험 상품 가입 수에 따라 추가 혜택을 주는 방법 등이다.

하지만 매직클럽의 마케팅 방법은 이들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생활 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어린이들부터 노년층에 이르기 까지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멤버 쉽 회원들은 매직클럽과 제휴된 가맹점( 현재 30만개)에서 10%의 DC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료 리워드 적립 멤버쉽이며 상품에 따라 추가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폐쇄형 멤버쉽 리워드적립클럽이다. 회원 모두는 10%의 지출을 줄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소비절감과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는 혜택을 가진다. 매직클럽카드 구입은 전국 매직클럽 판매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정회원의 멤버쉽 가입비는 3만원(최초 1회에 한함)이며 1매의 카드가 제공된다. 이 카드를 가지고 브랜드쿠폰몰, 상품권몰, 쇼핑몰에서 상품 구입시 10%와 플러스알파의 할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업전용 의료복지몰은 병원비의 10~40% 가 할인되며 신차구입, 보험가입, 화상과외, 영화, 호텔 이용 시 추가로 MP가 적립된다. 연극공연은 관람 시 관람비의 50~70%가 할인된다. 적립 보너스 MP는 공공요금, 통신비 등의 납부도 가능하다. 회원들에게는 오늘의 운세, 게임, 로또서비스(엔조이)도 제공된다.

공동구매와 직구매 통해 유통마진 최소화

매직클럽은 여행, 레져, 교육, 의료 건강, 쇼핑, 언론, 재무, 법률, 생활안전, 농수산물직거래, 소상공인지원, 금융결재서비스까지 실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서비스하고 있다. 서비스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농어촌 살리기, 나눔과 베품을 통해 재외교포는 물론 국내 거주 재외국인들에게 까지 다양한 융복합 관계관리 서비스마케팅을 구사하는 이른바 상생을 지향하는 비즈니스 사업모델도 제시하고 있다. 다시 말해 고객, 회원, 소상공인, 농어촌주민, 기업이 상생하는 구조로 관계관리 마케팅을 지향하고 있다. 기존의 멤버쉽 비즈니스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것이다.

새로운 마케팅은 공동구매와 직 구입을 통해 유통마진을 최소화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중소기업들에게는 유통구조를 개선해 영업이익을 늘려주는 형태로 운영된다. 유통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오는 혁명이다. 회원들의 수익창출은 일상생활의 모든 부문을 사업영역으로 끌어들여 자연스러운 소비를 유도 한 후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다만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각종 제품과 서비스의 선정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신뢰할만한 것 들이다.

선정기준을 간단히 설명하면 △제품은 국내산 △ 특허청이나 중소기업청 등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 △ 건강제품인 경우 일정기간의 임상테스트를 통과한 제품 들이다. 의료복지서비스와 여행, 허니문, 장례서비스도 전문성 있는 회사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MGC LIFE는 최근 홍콩, 영국, 중국, 일본, 호주, 베트남, 미국 등을 무대로 활동하는 전 세계 글로벌 금융전문가 그룹인 ‘SL Global’과 함께 MCC(매직코인)사업도 펼치고 있다. MCC 사업은 ‘SL Global’이 개발한 MCC가상화폐를 전략적 핵심 가치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금융 융.복합 솔류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금의 추세는 세계 주요산업과 연결되는 보다 안전한 형태의 화폐가 필요한 싯점이기 때문이다. 가상화폐는 부동산, 채권, 주식, 금, 원자재, 외환 등 자산을 분산 투자하는데 적합한 21세기 새로운 재테크상품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으며 (주)MGC LIFE도 이런 추세에 발 맞춰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 국제 종합자산관리서비스사를 오픈하기 위해 준비중이다. 또한 MCC가상화폐를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불결제수단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충주 라이트월드, 약국, 추모공원, 커피숍, 주유소, 여행사, 보험, 자동차 구입, 온라인교육, 호텔 등 다수와 업체와 MCC가상화페의 실사용을 위한 업무협력을 진행중이다.

올해 안에 회원수 1백만 명 규모로 확대

현재 매직클럽멤버스 회원수는 줄 잡아 10만 명 대. 짧은 기간에 비해 놀라운 숫자다. 회원이 되기 위한 절차도 간단하다. 누구나 최초에 입회비만 내면 회원이 된다. 회원들은 전국 유명 콘도나 2500여 곳의 병원, 의원, 전문여행사에서도 상품권을 가지고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 중에 가장 큰 특징은 비 급여 부문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콜센터 운영과 별도로 지역별 병원도 자세히 안내하는 서비스도 하고 있다.

회원가입 방법은 매직페이 앱다운로드 ~ 바탕화면 앱 설치 확인 ~ 회원가입 신청서 작성(약관동의) ~ 회원등록 ~ 최초 로그인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매직클럽의 카드 종류와 디자인은 소속 기관이나 단체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도 가능하다. 병원을 이용하기 위해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MFA 의료복지몰”을 검색후 매직클럽멤버스 의료복지몰(http://mc.hgaja.co.kr) 에 들어가면 전국에 있는 제휴된 50여개의 검진병원과 2500여개의 일반병원의 현황이 나온다. 그리고 지역별 위치와 상담 전문의 등 의료인들의 현황이 나오며 예약 병원비 및 견적 내용 들이 자세히 안내된다. 일례를 들면 “지방에 계신 어머님이 서울 서대문 쪽에 올라와 임프란트 시술을 하고 싶은데 어디가 좋은지요” 라고 문의하면 가격, 시간, 가까운 병원, 의료진, 진료비 등을 자세히 안내 해 준다. 매직클럽 멤버스 의료복지몰 안내 전화는 (☎ 0504-0658-1000)이고, 이 메일 sjk1114@mfirstcnc.com로 문의하면 된다. 송종길 대표는 “ 매직클럽이 짧은 시간 내 많은 회원들이 이용하는 기업으로 급 성장한 것은 모든 회원들에게 새로운 마케팅 방법으로 확실한 비전을 제시했기 때문” 이라며 “올 해 안으로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 할 계획이다” 라고 사업 계획을 제시했다.

송 대표는 또 “ 일부 유사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하는 회사들의 경우 대부분 회원들의 회비로 회사경비를 충당하고 있는데 매직클럽측은 회원들이 낸 회비는 여행상품, 의료지원비 등 고객들이 원하는 형태로 환원 해 주는 것은 물론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정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