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2일 오전 북부청사에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민무숙)과 ‘학교 내 성 인권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구성원 중심의 성폭력 예방교육 체계 구축 및 교과 연계형 성 인권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 성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위한 것으로, 이재정 교육감과 민무숙 한국양성평등진흥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은 체결 시점부터 효력을 발휘하며, 협약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 의사가 없는 한 계속 유지하기로 했다.

◦ 협약에 따라 ▲교원 대상 성 인권 연수를 통한 성인권 교수역량 강화, ▲초중고별 교과 연계 성 인권 교육 지원으로 성 인권 교육 활성화, ▲성 인권 교육 프로그램 공유와 콘텐츠 개발 협력, ▲성 평등 및 성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등이 활발해질 예정이다.

또한, 분야별 협력과제의 구체적인 실행과 학교 성 인권 보호를 위하여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성 인권 문제는 인식과 문화가 변화돼야 하는데, 이는 어려서부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때 가능하다.”면서, “다양한 교육활동 속에서 학생들이 성 인권에 대한 토의․토론 등을 통해 좋은 모델을 만들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