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사장:이선명)는 21일 인도네시아 최대항공사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및 유관기관 관계자를 초청, DMZ에서 코리아 바이크 투어를 진행했다.

코리아 바이크 투어와 고양 MVL호텔에서 개최된 경기도 환영만찬에는 Umar Hadi(우마 하디)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Sony Syahlan(쏘니 샤흐란) 가루다항공 한국지점장 등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및 가루다 그룹 고위 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신흥시장인 인도네시아대상으로 DMZ 자전거 투어를 통해 남북 분단에 따른 우려를 완화하고, 한국 여행 수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참가자들은 자전거를 타고 민통선 내 DMZ일원을 달리며 아름다운 자연과 안보현장을 느끼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진 환영만찬에서는 경기도 관광지 홍보와 한류의 중심인 K-POP을 태권도와 콜라보레이션한 케이타이거즈 공연이 펼쳐졌다.

인도네시아는 한류 영향력이 급속히 확산되며 방한 입국객이 빠르게 증가하는 동남아 시장이다. 이에 경기관광공사는 인도네시아어로 제작된 경기도 관광안내서와 관광지 할인쿠폰북을 제작하고있다. 다음달에는 인도네시아 유투브 스타인 ‘써니다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관광공사 이선명사장은 “인도네시아 최대항공사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관계자를 초청하여 DMZ 등 경기도 관광명소를 홍보하고 점차 마케팅 활동을 확장하여, 신흥시장인 인도네시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