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기 홍보대사 위촉
연천군에서는 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제26회 연천 구석기축제를 맞아 홍보효과를 높이고 성공적인 축제로 거듭나기 위하여 국민배우 안성기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4월 27일 위촉패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의돌 연천부군수는 국민배우 안성기씨가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연천구석기축제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축제 이미지 제고와 전국적으로 널리 홍보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당부하였으며, 안성기 홍보대사는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아울러 연천군에서는 구석기축제 홈페이지에 안성기 홍보대사를 비롯하여 아이돌그룹 트와이스, 빅스, 몬스타X 등의 응원영상을 축제홈페이지, SNS 등에 게재하여 구석기축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세계최대 구석기 축제인‘제26회 연천 구석기 축제’는 대한민국, 독일, 스페인, 프랑스, 영국, 포르투칼, 탄자니아, 인도, 일본, 칠레 등 10개국을 대표하는 선사시대를 체험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구석기시대를 리얼하게 재연한‘구석기 퍼포먼스’는 축제장 곳곳에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으로 축제현장을 실컷 즐기다 보면 전곡리안이 축제장을 활보하며 관람객과 소통하며 곳곳에서 석기를 만들고, 집을 짓고, 바비큐를 구워먹기도 한다.

개막공연과 인디밴드공연, 가족음악회, 연천힐링음악회 등 저녁마다 즐거운 공연이 이어지고 오는 5월4일과 7일에는 축제장 밤하늘을 더욱 아름답게 해주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낮 시간에는 어린이노래자랑, 전곡리안패션왕선발대회 등 다양한 경연과 버블쇼, 매직쇼 등 어린이를 위한 특별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전곡사박물관, 토층전시관, 방문자센터, 지역문화전시등 선사문화와 국가지질공원 그리고 연천문화를 알 수 있는 전시를 만날 수 있으며 연천농특산물 판매, 농경생활체험, 지역문화전시, 전국사진촬영대회 등 연천군의 다양한 삶의 현장을 경험하는 행사도 함께 한다.

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너도? 나도! 전곡리안’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흥미 넘치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관람객들에게 기억에 남는 봄날 추억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